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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 이용약관 동의

    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그로스벤처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인 그로스벤처스비즈(https://beconic.kr)(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

     

    "사이트"는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회원" 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웹사이트 (https://beconic.kr)입니다.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Client(이하 Client) : 회원 중 프로젝트를 의뢰하기 위하여 회원이 된 자를 의미합니다.

     

    전문가 : 회원 중 Client의 의뢰를 받아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회원이 된 자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 전화번호, 이메일,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주는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회원가입 및 정보의 변경 >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회원"으로 가입됨과 동시에 "회사"와의 사이에서 사이트 이용 계약이 성립되고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합니다.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일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 누락, 오기로 기재신청서의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의 기재를 누락하였을 경우

    4)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위반하거나, 위반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6) "회사"가 지정한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메일 주소로 가입을 신청한 경우

    7)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홍보를 목적으로 문자를 조합하여 아이디를 만든 경우

    8)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이용계약이 해지된 전회원이 해지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본 조 제4항의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와 승낙가능 시기를 SMS, e-mail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5조 회원계정 및 비밀번호 >

     

    "회원"은 계정과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계정과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제 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또한 “회원”의 계정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사이트에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로그아웃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제9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기업 및 개인, 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제공 서비스 외 다른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본 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신속하게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전화, 이메일 주소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고지 없이 1일(24시간)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및 장애시간의 2배에 대한 이용 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결제일을 미루는 방식),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 제7조 서비스 이용시간 >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 우편이나 서신 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8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가 "회원"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본 이용약관에 정한 "서비스" 목적 하에서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며, "회원"은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계정 및 내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해당 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를 설명하는 정보는 전 세계적으로 제공되지만 이는 "회원"의 국가에서 서비스 또는 서비스의 특정 부분을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일부 국가의 서비스 부분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주하는 국가에서 귀하의 서비스 사용이 합법적인지 확인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서비스는 일부 언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제9조 금지행위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계약 신청 또는 이용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인 또는 제3자를 홍보하거나,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행위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사이트"를 이용하여 본인을 홍보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6)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7)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8)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전송하거나 게시 및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9)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10)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2) "회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타인의 계좌번호,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를 허락 없이 이용하는 행위

    13)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을 게시(링크 포함)하는 행위

    1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 문장, 도형, 동영상, 음성 등 사이트에 공개, 게시 또는 다른 회원에게 유포하는 행위

    15)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로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17) 스토킹,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8)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프로젝트, 전문가의 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 유포하는 행위

    19)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20) 특정 재화 또는 서비스를 실제 구매 또는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구매 또는 사용한 듯한 외관을 보이면서 "회사"의 "사이트"나 기타 매체를 통해 통상의 비판범위를 초과하여 관련 "서비스"의 품질을 폄하하거나 "회원"를 비난하는 행위

    21) 근거 없이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22) "회원"의 의무 불이행

    ①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회원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를 이용하거나 그 외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행위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 상습적으로 프로젝트 진행의사 없이 견적 및 구현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Client가 상습적으로 프로젝트 등록 후 상담만을 진행하고 모집은 진행하지 않는 행위

    - Client가 상습적으로 대금 입금을 지연시키거나 대금 입금 전에 전문가의 업무 시작을 종용하는 행위

    - Client가 모집 중에 프로젝트의 내용을 상습적으로 변경, 조정하는 행위

    - 탤런트뱅크의 의사에 반하여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비용 및 기간을 포함)의 프로젝트를 반복하여 등록하는 행위

    ②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입력

    - 전문가 자신이 참여하지 않은 포트폴리오를 입력하는 행위

    - 전문가 포트폴리오 등록 시 참여율, 기관 등을 사실과 다르게 입력하는 행위

    - 전문가 프로젝트 등록 시 실제 업무 범위보다 축소하거나 허위 내용을 입력하는 행위

    - 기타 탤런트뱅크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일체에 대하여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③ 타인의 서비스 이용 방해

    - 사전 협의 없이 미팅에 참석하지 않는 행위

    - 상습적으로 미팅 일정을 지연시키는 행위

    - 상습적으로 미팅 일정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 미팅 시 등록된 프로젝트 내용과 다른 요구를 하는 행위

    - 서비스 내에서 체결한 계약을 정당한 사유 없이 이행하지 않는 행위

    ④ 직거래가 제한된 서비스에서의 직거래 유도

    - “회사”플랫폼 내에 상호(성명), 로고 등 상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신원 식별을 용이하게 하는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 사전 협의 없이 “회시”를 제외하고 회원 간 직접 영업활동을 하거나 직거래를 하는 행위

     

    23)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 및 회사 방침("사이트" 공지사항 포함)에 위반하는 행위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 호의 행위 외 기타 "회사"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회사"에 게시되거나 "회사"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원" 기타 정보를 게시한 자의 승낙 없이 "회사"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사"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 제2항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계정으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활동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의 계정의 무단 사용을 발견 한 즉시“회사”에 이메일(help@gven.kr)또는 전화(070-4103-4177)를 이용해 통보해야 합니다.

     

    < 제 10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

     

    ① 회원이 제9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회사”가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가. 서면경고

    “회사”는 제9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경고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기업매칭서비스 제공, 인증자가진단, 프로젝트 등록 및 지원, 미팅과 로그인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이용계약의 종료 >

     

    "사이트" 서비스 이용계약은 당사자의 해지의사표시로 종료됩니다.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의사표시를 통지함으로써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수령한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다만, 물품 및 서비스 상품 채권•채무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탈퇴조치가 되지 않거나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목적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의 의사표시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표시되어야 합니다.

     

    본 조 제2항의 이용계약해지의 의사표시는 당해 "회원"이 관여한 구매 서비스 등을 모두 취소한 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모든 불이익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이용계약해지 의사표시의 효력은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하는 즉시 발생합니다. 단, "회원"이 구매를 통하여 관여한 사항이 진행 중인 때에는 해당 진행이 완료될 때까지 당 효력이 정지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일정기간 이상 사용하지 않아,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7)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본 조 제 5항 8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제1항의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의사 통지발송 전, 회원에게 당해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e-mail

    2)전화

    3)기타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연락처

     

    본 조의 해지는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의사 통지를 발송한 시점에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의 자격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제12조 제공서비스 및 구독, 결제, 환불정책 >

     

    회원, Client와 전문가는 “회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본 조의 서비스는 “회사” 플랫폼을 통하여 유료 또는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① 회원은 자신의 개인, 기업정보를 제공 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무료, 구독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Client는 자신이 발주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전문가를 구하기 위하여 프로젝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전문가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③ 전문가는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의뢰, 제안 된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사업 매칭서비스

    ① “회사”는 지원사업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회원이 찾는 지원 사업매칭을 지원한다. 매칭 된 지원사업에 대한 1차 서면평가에 대한 자격 유, 무를 판단 할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지원사업 매칭서비스를 유료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지원사업 매칭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전문가 정보 및 매칭을 유료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매칭서비스

    ① “회사”는 Client의 프로젝트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여 전문가가 자신에게 맞는 업무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Client에게 매칭 또는 추천의 방법으로 적합한 전문 기술과 노하우, 업무방법 등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전문가매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유상으로 제공됩니다.

    ② “회사”는 효율적인 전문가 매칭을 위하여 “회사” 메신저를 활용한 Client와 전문가 지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목적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가. Client와 전문가의 프로젝트 의뢰내용, 제안서, 전문가프로필 정보제공, 전문가 자문의 제안 등을 수정·보완

    나. Client와 전문가와의 단계별 미팅 협의 및 진행

    ③ 회원의 안전 확보와 상호간 불이익 방지를 위하여 Client와 전문가는 “회사”동의 없이 미팅을 할 수 없으며, “회사”를 제외하고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계약 역시 체결할 수 없습니다.

    ④ 상호 협의 과정(메신저)을 통해 Client가 프로젝트를 의뢰할 전문가를 결정하면 Client와 전문가는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을 기초로 “회사”, Client, 전문가 상호간 합의에 따라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된 계약(이하 “프로젝트 계약”이라 합니다)을 체결합니다. 프로젝트 계약은 계약 유형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 Client, 전문가 사이에 3자 합의로 일방 당사자가 제공하는 계약서 양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다음 각호에 정한 사항들은 반드시 반영되어야 합니다.

    가. “회사”, Client, 전문가의 명확한 권리 의무 기재

    나. 전문가 매칭 서비스 이용료 적용

    다. Client가 선 지급한 프로젝트 대금을 “회사”가 예치(에스크로)하고 있다가 프로젝트 완성 후 전문가에게 지급한다는 내용

    ⑤ “회사”와 체결한 개별 계약은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프로젝트 계약에 별도로 정해지지 아니한 사항은 본 약관에 의합니다.

     

    매칭 자문 상품(서면검토, 대면평가, 현장평가, 온라인자문 서비스 등)

    ① “회사”는 Client가 “회사” 플랫폼에서 대면, 비대면(화상, 음성, 문자 등) 자문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문가 자문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매칭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유상으로 제공됩니다.

    ② 매칭 자문 상품은 “회사”의 내부 기준에 따라 선별된 프로젝트, 전문가에 한해 가능합니다. 매칭 자문 상품, 전문가는 “회사”의 검증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③ 검증 완료된 상품은 Client에게 사전질문 및 예약을 받을 수 있으며, 자문예약 요청을 받은 전문가가 예약확정 시 자문서비스가 진행됩니다.

    ④ 매칭 자문 서비스는 선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Client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온라인자문 시스템 상에서 직접 취소 후 환불이 가능하며, 예약 결제 후 7일이 경과하거나 예약 시간으로부터 24시간미만 남았을 경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⑤ 매칭 자문 서비스는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상황이 발생되었을 경우 고객센터에 접수 후 내용 확인하여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에러 또는 전문가 불참으로 인한 자문 미집행시 고객센터에 접수 후 내용 확인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⑥ 예약 확정 후 전문가가 상품에 대한 취소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사유 확인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⑦ 전문가의 잦은 불참 및 취소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온라인 자문 상품서비스 제공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⑧ 기타 환불 정책은 “회사”의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구독 회원별 환불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간, 3개월, 6개월 결제’ 회원

     

    “회원”은 “회사”에 “서비스”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지를 요청하면 결제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결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기타 환불정책은 “회사”의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연간 일시불 결제’ 회원

     

    연간 일시불 결제 플랜 중도 해지 시 남은 사용기간 만큼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 사용기간은 할인되지 않은 월간 이용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해지를 요청하면 월간 사용 기간에 해당하는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종료되면 할인을 적용하지 않은 월간 이용 금액으로 사용한 기간만큼 적용하고, 남은 사용기간에 대해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환불금액(a)은 납부한 전체 금액(b) 에서 사용기간이 종료되는 월을 포함하는 총 사용개월 수(c)에 월간 정기결제 금액(d)을 곱한 금액을 차감 하는 방식으로 산정합니다. ( a = b - c * d )

     

    회사 환불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독서비스

    - 한 달 구독회원은 환불은 없습니다.

    - 구독 당일 취소는 100% 환불 진행

    - 구독 후 전체 기간의 1/4지점은 7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구독 후 전체 기간의 2/4지점은 5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구독 후 전체 기간의 3/4이상 진행은 환불 없음으로 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자문 매칭 서비스(서면평가: 국내, 해외)

    - 결제 당일 취소는 100% 환불 진행

    - 의뢰 후 서면평가 진행 1일~3일사이의 취소는 5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의뢰 후 서면평가 진행 4일~5일사이의 취소는 3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의뢰 후 서면평가 진행 6일 이후 취소는 환불 없음으로 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기타 서면 평가상황에 따른 취소환불은 내규에 따름

     

    자문 매칭 서비스(대면, 현장평가)

    - 결제 당일 취소는 100% 환불 진행

    - 의뢰 후 익일에서 평가전 8일전 취소는 9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의뢰 후 평가 전 3일~7일전 취소는 7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의뢰 후 평가 전 1일~2일전 취소는 5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의뢰 후 당일 미 참석, 평가시간 이후 참석(대면, 현장평가 시)은 환불 없음

    - 기타 평가상황에 따른 취소환불은 내규에 따름

     

    전문가 매칭(프로젝트 의뢰)

    - 결제 당일 취소는 100% 환불 진행

    - 의뢰 후 착수보고 후 해지는 7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의뢰 후 중간보고 후 해지는 50% 환불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의뢰 후 전체 기간의 3/4이상 진행은 환불 없음으로 진행(카드, 계좌이체, 페이 등)

    - 기타 의뢰의 상황에 따른 중단, 취소, 환불은 내규에 따름

     

    < 제13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문제점이 발생했을 경우엔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 제14조 회원의 권리의무 >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권리 및 의무를 가집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15조 회사의 면책 >

     

    "회사"는 본 약관의 약관과 규칙을 벗어난 거래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사용은 “회원”이 제공하는 데이터(이하 “회원데이터”라고 합니다.)를 활용하며, “회원”은 회원데이터에 대한 모든 권리와 소유권을 보유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통한 당사자 별 데이터 처리가 관련 법률을 위반하지 않도록 하는 것에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인터넷 또는 기타 네트워크를 통한 “회원”의 서비스 사용 (귀하의 데이터 전송 포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사이트의 사용 또는 사용과 관련하여 제3자에 의해 발생하는 청구, 소송 또는 소송과 관련하여 발생하거나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 위법, 그로스벤처스와 그로스벤처스의 임직원들에게 발생하는 모든 청구, 손해, 의무, 손실, 책임, 부채 또는 비용(변호사 수임료를 포함하여)을 방어하고 보증하고 면책할 것에 동의합니다.

     

    서비스에는 제3자 웹 사이트 또는 기술에 대한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제3자 기술"). “회사”는 그러한 제3자가 제공 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증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제3자 기술사용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또한 오픈 소스 라이선스가 적용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오픈 소스 라이선스에 명시적으로 이 조항과 상충되는 조항이 있는 경우 관련 오픈 소스 라이선스 조항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현재 형태 그대로 제공합니다. 그로스벤처스와 그로스벤처스의 임직원들은 품질, 기능,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 또는 서비스 또는 보고서의 사용 결과와 관련하여 어떠한 주장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고객의 모든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는 점을 명시적으로 또는 묵시적으로 보장하지 않으며, 서비스가 제 시간에 안전하고 오류 없이 중단되지 않고 제공될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에 의한 지적 재산권 침해 또는 서비스 판매 가능성에 대해 보증한 바가 없습니다.

     

    회사”는 플랫폼에 게시된 프로필 등 회원 기재사항은 Client와 전문가가 직접 기재한 것으로 “회사”는 그에 대한 검증이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은 자기의 권한 및 책임으로 “회사” 플랫폼에 정보 및 의견을 게시하며 “회사”는 서비스 과정에서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시된 정보 및 의견의 사실 여부를 검증하거나 이를 승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회원의 경력, 프로필, 평가 등 게시물을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아니합니다) 및 의견의 진실성, 정확성, 신뢰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탤런트뱅크는 회원이 위 정보 및 의견을 신뢰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으로 손해를 전보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12조에 의한 “회사” 회원간 서비스 계약 체결 후 전문가의 업무 수행으로 인한 결과물에 대하여 검수하거나 검사할 의무가 없습니다.

     

    < 제16조 손해배상 >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위반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17조 양도 금지 >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프로젝트 계약 등 기타 이용계약 상의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18조 지적재산권 >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② “회원”은 탤런트뱅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컨텐츠를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여서는 안 되며, 제3자가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게 하여서도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을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 제19조 회원의 지식재산권 >

    ① “회원”이 사이트 내 서비스화면에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사이트 내에서 이를 자유롭게 편집(변형, 가공, 요약, 발췌, 취합 행위를 포함)할 수 있으며 편집된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보유합니다. 단, 사이트 외에서는 게재한 회원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이 게재한 게시물 및 자료가 제3자의 인격권, 지식재산권 등 법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하며 제3자로부터 권리 침해의 문제가 제기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전문가의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은 Client에게 양도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Client와 전문가는 프로젝트 계약 체결 시 이에 대하여 별도의 협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전문가의 프로젝트 결과물은 “회사”와 전문가를 위한 소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단, Client 또는 전문가가 서비스계약 체결 시 영업비밀 등의 사유를 들어 “회사”에 별도의 활용제한 요청을 하는 경우 활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20조 준거법 >

     

    "회사"는 "회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소재지를 관할하는 민사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최초 개정일: 2024년 4월 1일

     

    서비스 이용약관 (2024. 04. 01)

  •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비코닉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비코닉 주식회사(이하 '비코닉’)'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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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신규 서비스(프로젝트) 소개, 뉴스레터, 등 광고성 정보 제공

     

    5)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 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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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사업 매칭과 의뢰, 프로젝트 의뢰정보, 비용정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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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비코닉’은 아래 개인정보항목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기간을 적용합니다.

    그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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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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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계약 체결에 필요한 범위에서 Client, Expert가 각자 제공한 개인 정보를 거래 상대방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전문가

    지원사업 의뢰, 프로젝트 정보조회 및 소비자 분쟁해결

    소속정보, 프로젝트 의뢰정보(기간, 예산, RFP, 인원 등)

    회원 탈퇴 및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전문가 계약체결 및 소비자분쟁 해결

    성명, 휴대전화번호, 본인소개정보(주소, 성별, 기업/단체명 등)

    회원 탈퇴 및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비코닉’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정보통신

    요금결제대행

    위탁계약종료시까지

    아마존 웹 서비스

    데이터보관 및 시스템운영

    회원 탈퇴 및 계약만료시까지

    (주)스티비-섭외필요

    뉴스레터발송, 서비스이용통계

    회원 탈퇴 및 계약만료시까지

    KSNET

    요금결제대행

    위탁계약종료시까지

     

    ② ‘비코닉’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국외이전(보관)에 관한 사항

    ‘비코닉’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국외이전(보관)하고 있습니다.

     

    이전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전국가,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이전받는자의 명칭 및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성명, 직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마국/접속 시 정보통신망을 통한 전송

    Amazon Web Services, Inc. (aws-korea-privacy@amazon.com)

     

    회원 탈퇴시까지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비코닉’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비코닉’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비코닉’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비코닉’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비코닉’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종이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미 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비코닉’은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비코닉’은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비코닉’은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비코닉’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웹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 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5334000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64pixel, 세로 142pixel

     

    3)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 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 14세 미만의 아동을 주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이용자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차 차단/허용

    (안드로이드)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 ID 삭제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모바일 OS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6)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 → 쿠키 차단 또는 허용 선택

    (구글 크롬) 우측 상단 설정 클릭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또는 허용 선택

    7)행태정보 관련 문의 및 피해 구제는 제11조 개인정보민원서비스를 적용한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비코닉’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윤기창

    직책 : 대표이사

    연락처 : 02-6124-5960, help@gven.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성명 : OOO

    직책 : CTO

    연락처 : 02-6124-5960, help@gven.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비코닉’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비코닉’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 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비코닉’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성명 : 윤기창

    직책 : CTO

    연락처 : 070-4103-4177, help@gven.kr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04.01. 부터 적용됩니다.

    최초공고일자: 2024.04.01

     

(선택) 제 3자 정보 제공 및 마케팅 수신 동의

  • 제 3자 정보 제공 동의


    비코닉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를 요청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코닉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나이스페이먼츠(주): 신용카드, 계좌이체 및 정산업무 대행, 보유기간: 회원탈퇴 및 위탁계약 만료 때 까지

    군메일: 메일발송, 보유기간: 회원탈퇴 및 위탁계약 만료 때 까지

    아이엠오(주): 문자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알림톡(정보성 메시지) 및 친구톡 발송 업무, 보유기간: 회원탈퇴 및 위탁계약 만료 때 까지


    비코닉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케팅 수신 동의

    비코닉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SMS,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결제안내 등 의무적으로 안내되어야 하는 정보성 내용 및 일부 혜택성 정보는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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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이용 상세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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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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